고등학교 2학년/2024년

2024년 10월 고2 모의고사/학력평가 영어 33번 (오답률 2위, 77.5%)

황경진T 2024. 10. 28. 0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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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me people argue that there is a single, logically consistent concept known as reading that can be neatly set apart from everything else people do with books. Is reading really that simple?

몇몇 사람들은 사람들이 책을 가지고 하는 모든 다른 행동들로부터 깔끔하게 분리될 수 있는, 읽기로 알려진 유일하고 논리적으로 일관성 있는 개념이 있다고 주장한다. 읽기는 정말로 그렇게 단순할까?

 

독서를 책을 갖고 하는 모든 다른 행동들로부터 깔끔히 분리할 수 있는가? → (No)

 

 

The most productive way to think about reading is as a loosely related set of behaviors that belong together owing to family resemblances, as Ludwig Wittgenstein used the phrase, without having in common a single defining trait.

읽기에 대해 생각하는 가장 생산적인 방식은 하나의 명백한 특성을 공통적으로 가지지 않은 채 Ludwig Wittgenstein이 그 어구를 사용한 것처럼 가족 유사성 때문에 함께 속하게 되는 헐겁게 연결된 행동의 묶음으로서이다.

 

하나의 명백한 특성을 공통적으로 가지지 않음 (여러가지가 공존)

 

 

Consequently, efforts to distinguish reading from nonreading are destined to fail because there is no agreement on what qualifies as reading in the first place.

결론적으로, 읽기와 읽기가 아닌 것을 구분하려는 노력은 실패로 돌아가는데, 왜냐하면 애초에 무엇이 읽기로서의 자격을 주는가에 대한 동의가 없기 때문이다.

 

읽기로서의 자격을 주는 것에 대한 동의가 없음 → (#주관성)

 

 

The more one tries to figure out where the border lies between reading and not-reading, the more edge cases will be found to stretch the term’s flexible boundaries.

읽기와 읽기가 아닌 것 사이의 경계가 어디에 있는가를 알려고 하면 할수록, 더욱 많은 특이 사례들이 그 용어의 유연한 경계를 확장하고 있다는 것이 밝혀질 것이다.

 

읽기/읽기가 아닌 것 분리 시도 → 더 많은 특이 사례들이 그 용어의 유연한 경계를 확대 (더 모호해짐)

 

 

Thus, it is worth attempting to collect together these exceptional forms of reading into a single forum, one highlighting the challenges faced by anyone wishing to establish the boundaries where reading begins and ends.

그러므로, 이러한 예외적인 읽기의 형태들을 모두 함께 하나의 토론의 장으로 모으려는 시도는 해볼 가치가 있으며, 그 토론의 장은 어디서 읽기가 시작되고 끝나는 가에 대한 경계를 정하기를 원하는 누구나에 의해 마주하게 될 어려움들을 돋보이게 한다.

 

예외적인 읽기 형태를 한 곳에 모음 → 읽기/비읽기의 경계를 명확하게 구별하려는 사람들이 직면하는 문제가 강조됨 

 

 

The attempt moves toward an understanding of reading as a spectrum that is expansive enough to accommodate the distinct reading activities.

그러한 시도는 별개의 읽기 활동들을 다 수용할만큼 충분히 광범위한 스펙트럼으로서 읽기를 이해하는 것으로 발전한다.

 

읽기 = 하나의 분리되고 정확하게 정의할 수 있는 것 (X) / 별개의 읽기 활동들을 다 수용할만큼 충분히 광범위한 스펙트럼 (O)

 

 

 

선지 분석

① an active process that encourages flexible thinking

(유연한 사고를 촉진하는 활동적 과정)

유연한, 딱딱한, 활동적, 수동적 등과 같은 내용이 아님


② a loosely related set of behaviors that belong together

 

③ an acquired skill and not something that one is born with

(후천적 기술, 타고난 것이 아니라)

#선천적, #후천적과 관련된 내용이 아님


④ a collection of activities in which many other opinions interact

(많은 다른 사람들의 의견들이 상호작용하는 활동들의 모음)

→ "활동들의 모음"이라는 키워드가 굉장히 매력적이지만, 다수의 사람들의 의견이 상호작용한다는 것에 대한 근거가 없음

(오답률이 제일 높았던 선지)

 

⑤ a safe territory to relieve a sense of separation from the world

(세상으로부터 분리감을 완화시킬 수 있는 안전한 영역)

→ 세상과 단절, 합침 등의 내용이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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