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2학년/2024년

2024년 고2 3월 학력평가/모의고사 영어 30번

황경진T 2024. 3. 29. 2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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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은재어학원 영어 고등부 황경진 강사입니다.

2024년 3월 28일 (목) 3월 전국연합학력평가 고2 영어 문제 중

제 학생들이 가장 많이 틀린 문제를 분석해보았습니다.

 

참조 부탁드려요 :)

 

 

도입부 (용어 정의 + 주제문 제시)

 

#용어정의

1. Emotion socialization — learning from other people about emotions and how to deal with them—starts early in life and plays a foundational role for emotion regulation development.

감정 사회화란 -- 감정과 그것에 대처하는 법에 대해 다른 사람으로부터 배우는 것이며 -- 삶의 초기에 시작되며 감정 조절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주제문

2. Although extra­-familial influences, such as peers or media, gain in importance during adolescence, parents remain the  primary socialization agents.

청소년기에는 동료나 미디어와 같은 외부 영향이 중요해지지만, 부모는 여전히 주요 사회화 요소로 남아 있다.

 

📍Although를 이용한 강화

감정사회화: 외부 영향 중요 ↔︎ 부모가 여전히 더 중요 (primary)

 

 

중반부 (예시)

 

#예시 (주제문 지지)

3. For example, their own responses to emotional situations serve as a role model for emotion regulation, increasing the likelihood that their children will show ② similar reactions in comparable situations.

예를 들어, 부모의 감정적 상황에 대한 반응은 감정 조절에 대한 역할 모델로 작용하여, 그들의 아이들이 비슷한 상황에서 유사한 반응을 보이는 가능성을 높인다.

 

📍

부모의 감정적 반응 → 롤모델 (= 본보기로 삼는 인물)

∴ 아이들 (롤모델인 부모와) 비슷한(similar) 반응

 

 

4. Parental practices at times when their children are faced with emotional challenges also impact emotion regulation development.

부모의 아이들이 감정적 도전에 직면했을 때의 행동 방식은 감정 조절 발달에 영향을 준다.

 

 

5. Whereas direct soothing and directive guidance of what to do are beneficial for younger children, they may ③ cultivate (→ infringe on) adolescents’ autonomy striving.

어린 아이들에게는 직접적인 안정과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지시적 안내가 유익하지만, 이는 청소년의 자율성 추구에 영향을 줄 수 있다.

 

 

📍(+)↔︎(-) 역접 구문

Although (부모의 직접적 지시 → 유익할 수 있음(+)) ↔︎ 자율성 추구를 침해(-)

 

beneficial이 (+)한 어휘이므로, 주절에서는 부정적인(-) 맥락이 나와야 옳다.

 

 

 

6. In consequence, adolescents might pull away from, rather than turn toward, their parents in times of emotional crisis, unless parental practices are ④ adjusted.

결과적으로, 청소년은 부모의 행동이 (올바르게) 조정되지 않는 한, 감정적 위기에 처할 때, 부모에 가까워지기보단, 멀어지는 경향이 있을 것이다.

 

 

📍

~부모 행동 적절히 바뀜 → (~부모와 비슷함 = 부모와 다름/멀어짐)

= 부모 행동 적절히 바뀜 → (부모와 비슷함 = 부모와 가까워짐) 

 

즉, 부모의 행동이 옳게되지 않는다면(-), 청소년들은 부모와 멀어짐(-)

 

여기서 올바르게 조정된다는 말은, 5번 문장에서 말한 것과 같이 아이들의 자율성 추구를 침해하지 않도록 부모가 바뀌어야 한다는 말이다. 하지만, 계속해서 자율성을 추구하면 당연히 부정적인 결과로 이어질 것이다.

 

결론 (글 마무리)

7. More suitable in adolescence is ⑤ indirect support of autonomous emotion regulation, such as through interest in, as well as awareness and nonjudgmental acceptance of, adolescents’ emotional experiences, and being available when the adolescent wants to talk.

청소년기에는, 청소년의 감정적 경험에 인식하고 비판적이지 않은 수용과 더불어 관심을 가질 때와 같이, 자율적인 감정 조절을 위한 간접적인 지원이 적합하며, 청소년이 이야기하길 원할 때 부모가 이용가능한 상태에 있는 것 또한 그렇다.

 

📍

5번 문장을 근거로 autonomous (자율적인, 자주적인) 감정 조절이 이뤄질려면 부모의 간접적인 지지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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