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단락
1. Think of the most famous scientists you know—Isaac Newton, Louis Pasteur, Albert Einstein, Thomas Edison, Pierre and Marie Curie, Stephen Hawking, and so on.
▶ Isaac Newton, Louis Pasteur, Albert Einstein, Thomas Edison, Pierre Curie와 Marie Curie 부부, Stephen Hawking 등 여러분이 알고 있는 가장 유명한 과학자들을 생각해 보라.
- 대쉬(—)의 역할: the most famous scientists (가장 유명한 과학자들)에 대해 부연설명하려는 장치이다. 유명한 과학자들의 이름을 나열하고 있다.
2. What do all these people have in common?
▶ 이 모든 사람들이 공통으로 가진것은 무엇일까?
- have ~ in common: 공통점을 갖다
3. Well, for one thing, they’re all very smart.
▶ 우선 한 가지는 그들이 모두 매우 똑똑하다는 것이다.
4. In some cases they even taught themselves most of what they knew about their particular subject.
▶ 어떤 경우에 그들은 자신들의 특정한 주제에 대해 자신들이 알고 있는것 대부분을 독학하기까지 했다.
- teach + oneself + something: 스스로에게 ~를 가르치다 (= ~에 대해 독학하다)
5. In fact, Sir Isaac Newton had to invent a new branch of mathematics (calculus) just to solve the problems he was trying to do in physics.
▶ 사실, Isaac Newton 경은 오로지 자신이 물리학에서 풀려고 애쓰고 있는 문제들을 풀기 위해 새로운 수학 분야(미적분학)를 만들어 내야 했다.
- 연결부사 "In fact": 주로 앞 문장에 대한 강조를 할 때 쓰는 표현이다. 여기서는 4번 문장에서 과학자들이 독학했다고 언급을 했는데, 그 중 하나의 구체적인 뉴턴의 예시를 들어 앞 문장을 지지하고 내용을 강화하고 있다. "For example"을 사용할 수도 있으나, In fact를 사용함으로써 과학자들이 '이 정도로 똑똑하다'는 것을 강조하는 효과도 나타낸다.
6. There is something else they all had in common that set them apart from the other smart people of their time — their ability to ask questions.
▶ 그들을 그들 당대의 다른 똑똑한 사람들과 구별해 주는, 그들 모두가 공통으로 지닌 다른 것이 있는데, 그것은 질문을 던지는 그들의 능력이다.
- set ~ apart: ~를 분리하다
두 번째 단락
1. Just having a good brain isn’t always enough.
▶ 단지 좋은 두뇌를 갖는 것이 항상 충분하지는 않다.
- 부분 부정 not always: "항상 ~한 것은 아니다"
= 추가적으로 필요한 것이 있다.
2. To be a great scientist, you need to be able to look at a problem that hundreds, maybe even thousands, of people have already looked at and have been unable to solve, and ask the question in a new way.
▶ 훌륭한 과학자가 되기 위해서 여러분은 수백, 어쩌면 심지어 수천명의 사람들이 이미 보고 풀 수 없었던 문제를 보고, 새로운 방식으로 그 질문을 할 수 있어야한다.
- You need to ~: 필자의 주장/요지가 드러나는 부분이다. 첫 번째 단락 마지막에서 똑똑한 사람들의 질문을 던지는 능력을 강조하며 마무리했는데, 다시 한번 두 번째 단락에서 자세히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3. Then you take that question and come up with a new way to answer it.
▶ 그러면 여러분은 그 질문을 가지고 그것에 답하는 새로운 방법을 생각해 내게 된다.
- 질문 → 질문에 답하는 새로운 답변
4. That is what made Newton and the others so famous.
▶ 그것이 Newton과 여타 과학자들을 매우 유명하게 만든 것이다.
5. They coupled intelligence with a curiosity that said, “I want to know the answer to this. ”
▶ 그들은 지성과 “나는 이 것에 대한 답을 알고싶어.”라고 말하는 호기심을 결합시켰다.
- 답이 "coupled"인 이유?:
1) 유명한 과학자들은 똑똑하다 (intelligence)
2)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새로운 질문을 통해 새로운 답변을 찾을 수 있어야 한다. (curiosity) - 역사상 유명한 과학자들은 똑똑함과 호기심을 모두 갖고 있었기에 이 두 가지를 합칠 수 있는 어휘 coupled가 정답이다.
6. After coming up with the right questions, they discovered ways of answering those questions and became famous for their discoveries.
▶ 적절한 질문을 생각해 낸 후에 그들은 그 질문들에 답하는 방법을 발견했고, 자신들의 발견으로 유명해졌다.
'고등학교 1학년 > 2018년'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년 3월 고1 영어 모의고사 학평 37번 해설/분석 (오답률 3위 75.5%) (0) | 2023.08.19 |
---|---|
2018년 3월 고1 영어 모의고사 학평 31번 해설/분석 (오답률 2위 76.1%) (0) | 2023.08.19 |
2018년 11월 고1 영어 모의고사 학평 || 문제+정답+해설+듣기+오답률 (0) | 2023.02.25 |
2018년 9월 고1 영어 모의고사 학평 || 문제+정답+해설+듣기+오답률 (0) | 2023.02.25 |
2018년 6월 고1 영어 모의고사 학평 || 문제+정답+해설+듣기+오답률 (0) | 2023.02.25 |